본문 바로가기
미술수업

신학기 학기초 교과목별 협의회 중요 - 3가지

by 그림 그리는 봉쌤 2022. 11. 21.
728x90
SMALL

3월2일 첫 수업이 되기전 2월 말경엔 교직원 전체가 매우 분주하다! 전출가시는분 전입오시는분 그리고 신규교사가 있으면 분위기가 더 새롭다!
요즘 전입교사 환영회도 2월 말에 다 모였을때 하고 3월2일부터 수업, 생활지도, 업무가 엄청 쏟아진다.
그래서 더욱 2월말에 있는 협의가 중요하다.
교과 협의, 부서별 업무 배정 및 조정 등이 있다.
먼저 교과 협의회는 몇학년을 몇시간 맡을것인지 어느 학년을 맡을지가 중요하다. 대부분 고등학교는 16시간 또는 18시간 정도인데.. 미술교과는 조금 많을 수 있다. 보통 한 학교에 한명 또는 두명정도이며, 수업을 잘 나눠야 되고 때로는 욕심을 좀 버려야한다. 너무 똑 같이 나누는 것이 어려울수도 있으니 적절한 양보의 미덕이 여러가지로 돌아오는 혜택들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세부적으로는 연간계획서인데 요즘 학기제라 1학기만 우선 계획한다. 연구부 또는 평가계에서 제시하는 폼에 맞게 학교 교과서를 토대로 적절히 넣어주고 안전 계획도 넣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바로 평가계획서다.
평가계획이 아주 중요한데 선배교사의 설명을 듣고 작성하는 것도 좋고, 평가계에서 요구하는 여러가지 유의점들을 잘 반영해야 교육청컨설팅에서 지적 사항이 없을것이다.

대부분 미술은 수행평가 계획이다. 학생들에게 무엇(미적체험, 표현, 감상)을 가르칠 것인지가 중요하고 비율은 얼마로 할지 서논술형 평가는 무엇을 가르치고 평가할 것인지를 고민해 두어야한다. 어떠한 성취가 되면 학생들 성장에 도움이 되는지도 고민 해야 할 내용중에 하나다.
최근에는 미술교과는 수행평가 100%반영이다.
간략하게 안내 해 드렸고 추후에 더 자세하게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g_art7up/

네이버 블로그

#그림 그리는 봉샘의 모든 미술수업#

728x90
LIST

댓글